오늘 방문자 : 21 명
전체 방문자 : 164597 명


생활이 향상되면서 국민들의 관심이 건강과 삶의 질에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의료분야에서도 의료인 중심의 진료에서 벗어나 환자 만족 중심의 진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방암사이버센터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부응하기 위해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한국유방암사이버센터는 미국의 저명한 코멘유방암재단의 지원으로 국내 유방암 환자들을 위해 개발된 사이버 공간입니다.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여성의 유방암
발병률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유방암 환자들은 의료 재원이 부족하고 유방암에 대한 편견 또한 큰 편이어서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유방암 환자들은 질병의 치료와 치료 후 생활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유방암사이버센터에서는 이렇게 고통 받는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교육과 상담을 통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유방암의 예방과 진단과 치료, 그리고 재발 방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간과되었던 치료 후의 심리적, 정서적 후유증을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어 유방암 생존자들에게도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어려운 의학적 지식들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전문가 상담 코너 등을 마련하여 실제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유방암 환자와 가족 여러분!
이곳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상담을 통하여 많은 용기와 희망을 얻으시기 바라며, 동시에 이 센터의 발전을 위해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하면서 . . .
2006 년 3 월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이 명 선